'톡파원 25시' 튀르키예-시리아를 강타한 대지진! 튀르키예 출신 알파고가 전하는 현지 상황!


사진 제공: JTBC '톡파원 25시'


 ‘톡파원 25시’가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부터 태국, 프랑스, 퀘벡 랜선 여행까지 다양한 소식으로 찾아온다.


오늘(20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되는 JTBC ‘톡파원 25시’(연출 홍상훈)가 태국과 프랑스 ‘종교 힐링 투어’와 캐나다 퀘벡 랜선 여행을 예고하고 있다. 스튜디오에는 종교를 뛰어넘은 우정을 보여주고 있는 성진 스님과 하성용 유스티노 신부님이 게스트로 출연해 재치 있는 입담을 뽐낸다.


앞서 ‘글로벌 이슈’ 코너에서는 튀르키예 출신 알파고가 출연,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먼저 앙카라 한인회 회장과의 전화 연결을 통해 현지 상황을 전해 듣는다.


지금까지 한인들의 인명 피해는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더불어 한인회에서는 다양한 구호 물품을 지원하는 등 여러 방법으로 튀르키예를 돕고 있으며 현실적으로 가장 지원이 필요한 것은 주거생활에 필요한 물건, 식수, 위생용품 등이라고 밝힌다.


다음으로 가지안테프에서 몸소 지진을 겪은 알파고의 이종사촌 엘리프와 화상 연결도 한다. 엘리프는 지진이 일어난 당일을 회상하며 애통한 마음을 내비쳤고 출연자들은 형제의 나라 튀르키예가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기를 기원했다는 후문이다.


‘톡파원 세계 탐구 생활’에서는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종교 힐링 투어’를 떠난다. 첫 번째로 종교 투어를 떠난 나라는 불교 국가 태국으로 태국 ‘톡(TALK)파원은’ 깊은 산 속 매홍손에 위치한 왓 파탐 우아 사원에서 템플 스테이에 도전해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두 번째로 프랑스에서는 프랑스 ‘톡’파원이 생 피에르 드 상파뉴 수도원에서 수도원 체험에 나선다. 유서 깊은 성당 외부 곳곳에는 성경의 내용이 조각되어 있고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건축된 성당 내부 천장에는 비밀의 방이 숨겨져 있다고. 또한 수도원 체험을 마친 프랑스 ‘톡’파원은 “사실 내가 큰 잘못을 했다”며 녹화 도중 고해성사를 요청했다고 해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한편, ‘톡파원 직구’ 코너에서는 캐나다 ‘톡’파원이 퀘벡으로 안내한다. 본격 랜선 여행에 앞서 인증샷 필수 코스인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를 방문해 구석구석을 소개할 예정으로 기대감이 치솟고 있다.


다음으로 북미 유일의 아이스 호텔을 방문,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객실 내부는 물론 벽과 바닥, 침대가 모두 얼음으로 이루어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겨울 대표 액티비티 튜브 눈썰매의 매력 역시 간접 체험할 수 있다.


JTBC ‘톡파원 25시’는 오늘(20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