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잼버리 콘서트 참가 대원에 ‘BTS 포토카드’ 등 기념품 선물

K-컬처 굿즈로 구성…카카오·하이브가 자발적으로 마련

문화체육관광부가 11일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에 함께하는 스카우트 대원 전원에게 K-팝의 감동과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기념품 ‘콘서트 리멤버 키트’를 전달한다.


K-컬처 굿즈들로 구성한 기념품은 문체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카카오, ㈜하이브와 함께 준비했다.


콘서트 리멤버 키트 기념품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기념 에코백에 K-팝 콘서트 응원봉, 한국의 대표 캐릭터 IP의 하나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과 K-팝의 대표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의 포토카드 등 K-컬처와 대한민국을 떠올릴 수 있는 품목으로 구성됐다.


▲ ‘콘서트 리멤버 키트’로 제공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사진 왼쪽)과 방탄소년단 포트 카드 세트.(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과 방탄소년단 포토카드는 카카오와 하이브가 각각 스카우트 대원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마련했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는 2023 잼버리의 마지막을 화려하고 강렬하게 장식할 것”이라며 “기념품은 대한민국과 K-컬처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굿즈들로 선물을 구성했다. ‘너의 꿈을 펼쳐라’(Draw your Dream)의 이번 잼버리 슬로건은 콘서트 리멤버 키트와 함께 오랫동안 작동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