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표가 필요한 순간, 여름휴가는 충북으로


충북도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광누리집 충북나드리를 통해 「바다보다 시원한 충북 여름 휴가지」6곳을 추천했다.

7월 추천 여행지는 △청주 생명누리공원 고래 물놀이터 △충주, 제천 만수계곡 △영동 송호관광지 △괴산 화양구곡 △단양 천동, 다리안계곡 이다.

지난해 9,500여 명이 찾았던 생명누리공원 고래 물놀이터가 7월 18일 개장한다. 도심 속 피서지뿐 아니라 사진 명소로도 사랑받는 고래 물놀이터는 8월 1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만수계곡은 충주, 제천 일대 월악산 국립공원 안에 있는 작은 계곡으로 최상류 물줄기의 깨끗함을 자랑한다. 계곡을 따라 산책할 수 있는 무장애 자연관찰로와 미래세대 놀이터가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무더위를 피해 월악산의 수려한 경관을 즐길 수 있다.

영동 송호관광지는 아름다운 금강변에 2천여 그루의 노송이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야영장, 물놀이장, 산책로 등 놀거리가 많아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옥빛 물결이 매력적인 괴산 화양구곡은 산수문화로 불릴 만큼 역사적, 환경적 가치가 뛰어나고 화양계곡, 선유동 계곡도 인접해 있어 여름 휴가지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소백산 지류를 따라 내려오는 맑은 물의 화려한 물길이 인상적인 천동계곡과 다리안계곡은 단양의 대표 계곡으로 힐링여행지를 찾는 전국의 관광객들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백두대간이 지나는 충북은 산 아래 맑은 계곡을 즐길 수 있어 바다와는 다른 충북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며 “전국의 관광객들이 충북에서 최고의 여름휴가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북도가 발표하는 이달의 추천 관광지는 매달 충북관광 누리집 ‘충북나드리’와 관광 누리소통망 ‘들락날락 충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