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장관 “영지 신속히 안정화…끝까지 현장 지킬 것”

“조기 퇴영 결정했던 싱가포르 대원들, 영내외 프로그램 참여 중”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7일 “안전한 잼버리가 진행되도록 중앙정부, 지자체, 군의 지원과 함께 기업, 지역 주민 등 민간의 전폭적인 자원 보급으로 영지 상황이 신속하게 안정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전북 부안군 잼버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일일 브리핑에서 김 장관은 “조기 퇴영을 결정했던 싱가포르 대원 65명도 영내외 프로그램에는 참여 중에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지난 6일 기준 하루 내원자 수는 총 1296명으로 이중 ‘벌레물림’이 368명(28.4%), ‘일광화상’ 180명(13.9%), ‘피부병변’ 88명(6.8%), ‘온열손상’ 56명(4.3%) 등으로 확인됐다.


김 장관은 공군 에어쇼와 관련, “조직위는 어제 공군 에어쇼 등 언론 취재 지원을 준비했으나 샤워실 사건으로 인한 스카우트 대원의 심리적 안정 등 안전 문제를 고려해 세계스카우트연맹에서 언론 취재를 제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는 조직위, 세계스카우트연맹이 긴밀하게 협력해 스카우트 대원 보호 및 안전 차원에서 가능 범위 내에 취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상 상황에 대해서는 “폭염, 태풍 등 어려움이 있지만 세계 잼버리가 안전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끝까지 현장을 지키고 현장의 문제점을 즉각 개선하는 등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오후 8시부터는 17개국이 각국의 전통춤과 노래 등 장기를 선보이는 ‘새만금 갓탤런트’ 경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연기됐던 케이팝 공연은 11일 열린다. 이날 공연에는 참가자 영상 퍼포먼스, 차기 개최국인 폴란드에 세계연맹기 전달식 등을 진행하는 폐영식도 개최될 계획이다.


김 장관은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사전에 이동 방법, 안전 사항을 점검하는 등 세부적인 진행 계획을 세계스카우트연맹과 협의해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