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 웅천동 웅천택지개발지구 5-1, 5-2블록 ‘마린파크 애시앙’ 1, 2단지를 공급한다. 1,054세대의 대단지 규모와 합리적인 가격, 특화 조경설계가 도입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마린파크 애시앙’은 지하 2층, 지상 최대 25층, 18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84㎡(A,B,C) 단일면적, 총 1,054세대다. 전 세대 판상형 위주의 4bay 혁신설계가 적용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청약 일정은 1, 2단지 공통적으로 6일(월) 특별공급, 7일(화) 1순위, 8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단지 14일(화), 2단지 15일(수)이며, 계약은 29일(수)부터 31일(금)까지 3일간 체결된다. 입주는 2022년 4월로 예정돼 있다.
단지별로 각각 테마를 갖춘 산책로와 정원이 조성되고 티하우스와 석가산이 있는 로맨틱가든,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커뮤니티 공간에는 GX룸, 피트니스센터, 북카페, 실내 골프연습장이 들어선다.
여수시는 수요대비 공급이 부족해 수요자들의 새 아파트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해 여수에서 공급한 분양 아파트는 2곳이 전부였다. 때문에 새 아파트를 기다리는 수요가 많다는 것이 지역 업계 의견이다.
특히 웅천택지개발지구는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신도심이다. 여수시는 웅천동 일원에 총 2,722,253㎡ 규모로 마리나, 관광, 휴양시설, 친환경주거시설 등을 유치해 관광, 레저기능을 복합적으로 갖춘 공간으로 개발할 것으로 밝혔다. 웅천택지개발지구는 이미 주거, 문화시설, 상가 등이 속속 들어서고 있고 웅천동 아파트는 매매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투자 유망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여수 웅천택지개발지구 중심에 위치한 ‘마린파크 애시앙’은 우수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앞쪽으로 대형 규모의 이순신공원이 위치해 있어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며, 웅천못공원, 웅천친수공원, 웅천해변문화공원, 구봉산 등이 인근에 있어 건강한 주거생활도 가능하다. 웅천 요트 마리나, 중심상업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등 프리미엄 주거단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교육 여건도 좋다. 단지 인근 송현초를 비롯해 택지지구 내에 웅천초·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유치원 1곳과 웅동초교(가칭, 예정), 중·고교도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이순신도서관, 정보과학고, 한영대, 전남대(여수캠퍼스) 등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장점이다. KTX여천역, KTX여수엑스포역, 여수시외버스터미널, 여수공항 등 광역교통망이 인근에 있다. 여수↔순천간 자동차 전용도로와 여수↔광양을 10분 내로 연결하는 이순신대교 등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욱 기자 다른기사보기